[경제][금융] 골프브랜드 인수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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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브랜드 인수 내용
ref. 1 의 내용을 정리
글로벌 3대 골프 브랜드
- 테일러메이드(TaylorMade)
- 골프채는 1위, 의류 부문은 아직 취약
- 아퀴쉬네트(Acushnet)
- 캘러웨이
인수 내용
아쿠쉬네트
- 휠라코리아 + 미래에셋PE 컨소시엄
- 앵커 LP : 국민연금
- 우리-블랙스톤
- 네오플럭스
- 인수자문 및 대규모 달러화 대출 : 산업은행
- 휠라코리아
- SI(전략적 투자자)
- 아쿠쉬네트 경영을 맡으면서 다른 재무적투자자(FI) 지분을 단계적으로 사오는 구조
- 2016년 뉴욕증시(NYSE) 에 상장
- 상장후 아쿠쉬네트 지분율을 52%까지 높였다.
- 2020년 매출 약 60%, 영업이익 절반을 ‘아쿠쉬네트’ 를 통해 얻음
- 2021년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각각 42%, 461% 늘었다.
- 휠라홀딩스와 아쿠쉬네트는 1분기 실적 발표 후 주가가 급등
- 2021년 5월 17일 아쿠쉬네트 지분일부를 매도해서 현금화(3156만 달러)
테일러메이드
- 신생 PEF 운용사가 주도
- 새마을금고
- 중형증권사들 : 이들은 대규모 달러화를 조달하기 어렵다 -> ‘입찰 제출용 출자확약’ 이란 시선도 있다.
센트로이드
- 2021-05-18 기준
- 주요 기관출자자(LP)에 출자 설명회를 진행 중
- 시중은행들로부터 달러화 조달도 검토 중
- 지분 투자 성과를 최대화하겠다는 것
- ’아쿠쉬네트’에서는 SI 가 부담을 분산하고, 지분을 사들여 준다.
- SI와 연합을 배제
- SI와 손잡더라도 단순 LP로만 초빙하길 원하고 있다.
- 메자닌 투자도 수익률을 10% 수준에서 막는 방안을 검토 중
- 센트로이드의 사업 전망과 경영 전략이 중요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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