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인플루언서 관련 경제

influencer / 유명한 인스타 스타 / 광고비 / 인스타 광고비 / 포스트 당 광고비 / 광고

인플루언서 관련 경제

건당 광고비

마케팅업체 미디어킥스 에 따르면
  • 1만명 정도의 팔로워를 가진 ‘나노 인플루언서’
    • 게시물 1건당 최대 500달러
  • 팔로워 5만~50만명을 거느린 ‘미드티어 인플루언서’
    • 1건당 2000~1만달러를 광고비
  • 팔로워가 수백만명 이상인 인기 연예인
    • 게시물 1건의 가치는 50만달러(약 5억8500만원)

가짜 팔로워 계정

  • ‘클릭팜(Click Farm)’으로 불리는 전문업체
  • 유튜브 가짜 구독자 1000명이 최소 49달러에 거래

바나나리퍼블릭의 최근 전략

  • 최근 인플루언서들과의 제휴를 끊었다.
  • 새로운 전략 : 매장에서 구매한 옷을 착용한 후기를 SNS에 올리면 상품권을 주는 등의 방식

References

  1. "인플루언서 효과 없네" 광고끊는 기업들 - 머니투데이 뉴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경제] 유치원비 확인 방법

[경제] 비용의 성격별 분류에서 재고자산 변동의 의미

[경제] 경제 텔레그램 채널들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