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기업] 클래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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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시스 사업개요, 매출처

병원 시술용 및 에스테틱용 미용의료기기 제조업

브랜드 및 배출 비중

  • 클래시스 :
    • 미용목적을 위한 의료기기 사업
    • 매출약 비중 51.2%(2021.06)
  • 클루덤 :
    • 미용기기 사업을 영위
    • 매출비중 : 6.4%
  • 소모품(카트리지, 젤패드)
    • 기계장치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것
    • 매출비중 : 41.6%
  • 스케덤 : 개인용 뷰티 디바이스 및 화장품 사업을 영위
    • 매출비중 0.4%
    • 기타 온, 오프라인에서도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다.

화장품 브랜드

  • 스케덤 (SKEDERM)
  • 클루덤(Cluederm)

미용 의료기기 시장

미용 의료기기 시장은 다음 2가지로 나눌 수 있다. 서로 다른 모델과 차별화된 제품을 공급한다.

  • 메디컬 시장
  • 에스테틱 시장

영업

국내영업

  • 수도권 지역(서울/경기/인천)
    • 본사에서 직접 판매를 진행
    • 22.2%
  • 당사에서 직접 영업을 수행하기 어려운 지역
    • 해당 지역의 대리점을 구축하여 운영
    • 11 %
  • 국내 소모품의 경우 자사 인터넷쇼핑몰(http://classysmall.com)에서 주로 판매
  • 회사 위치
    • 본사 주소 : 서울시 강남구
    • 생산부
      • 서울시 송파구
      • 경기도 하남시

해외영업

현지 영업인력이 있고, 대리점을 통한 판매(매출 비중 66.8%)

  • 유럽,
  • 미주/중동,
  • 아시아 등
  • 미국법인 Skederm, Inc.을 이용하여 아마존(http://www.amazon.com)을 통해 미국 등에 온라인 판매도 한다.

매출

매출처

  • 전세계 60여개국 대리점
  • 국내 병의원, (개인병원, 종합병원)
  • 일반 소비자 등

고객사별 거래조건

고객사별 거래 조건은 업체마다 다르다

각 거래 업체의

  • 신용도,
  • 비즈니스 전망 등

제반 요소를 검토, 분석하여 결정

소모품 교환권

슈링크, 울핏, 알파, 사이저, 쿨포디의 국내 판매 시

  • 소모품 교환권을 패키지로 판매
  • 미사용 교환권에 대해서는 선수금으로 회계처리

매출 수주

  • 주문생산방식
  • 매출의 특성상 ’단기 P/O’를 받아 납품을 진행

제품 생산

주요 원재료

  • 전원공급장치,
  • 온도조절장치,
  • 기구물 등

가술연구소에서 다음을 고려해서 선정

  • 품질
  • 가격
  • 안정적인 원재료 공급가능 여부 등

안정적인 부품조달

  • 다수의 매입처를 관리
  • 충분한 기간을 두고 미리 주문하거나
  • 일정 수량 이상의 재고를 확보하는 등

생산능력 확대중

  • 시장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생산인력 채용 증가를 통한 생산능력을 확대하고 있다.
  • 의료기기 및 미용기기 생산 능력을 확대 하기 위해
    • 2021년 6월 9일 이사회 결의에 따라 계약을 체결
    • 2021년 7월 8일에 거래대금을 지급 완료
    • 본 유형자산은 2022년 중에 생산시설로 가동될 예정.

경쟁력

  • 피부과 전문의인 대표이사의 인적 네트워크 --> 피부미용 의료기기 관련 정보를 수집
  • 영업 인력들이 피부미용 의료기기 관련 해외 전시회와 학회에 참석 --> 경쟁업체 연구개발 동향과 최근 시장의 트렌드를 파악
  • 영업 인력 통해서 국내외 대리점과 병원에서 수요로 하는 피부미용 의료기기를 수시로 파악 --> 기존제품에 대한 업그레이드 사항 및 신규 제품에 대한 개발 방향을 연구개발인력들과 함께 토의하여 결정
  • 직접 기획/설계/개발하여 자재를 발주하고, 조립, 생산하고 있다.
  • R&D에 지속적인 투자 –> 우수한 제품
  • 버즈 마케팅을 최고의 전략으로 세우고 있으며,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SNS 활동,
    • Key Doctor를 활용한 임상 및 학회 참여 등

기술 트렌드의 변동사항을 수시로 파악

  • 동종 업계에 속해있는 경쟁업체들의 특허 출원 및 등록 현황 체크
  • 해외 피부미용 의료기기 관련 임상시험 체크

클래시스, 클루덤

기존 해외 시장에서는 회사명과 같은

  • 클래시스(CLASSYS) 브랜드를 통하여
  • 슈링크(ULTRAFORMER III), 알파(CLATUU Alpha), 토너브, 사이저 제품을
  • 각국의 의료기기 허가를 받아
  • 병원에 고가로 판매하는 포지셔닝

에스테틱샵 시장을 위한 브랜드, 클루덤(Cluederm)

  • 해외 시장의 매출을 확대 전략
  • 2016년 시작
  • 에스테틱샵은 클루덤(Cluederm) 브랜드로, 병원은 클래시스(CLASSYS) 브랜드로 양분화

관련된 소모품(카트리지, 젤패드) 매출 증가 이유

  • 주력 장비 판매가 늘어나고
  • 신규 장비로 다변화되면서

산업의 특성

  1. [경제] 미용의료기기 산업의 특성

Reference

  1. 클래시스 2021 반기보고서 : https://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10813001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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