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기업] 클래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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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시스 사업개요, 매출처
병원 시술용 및 에스테틱용 미용의료기기 제조업
브랜드 및 배출 비중
- 클래시스 :
- 미용목적을 위한 의료기기 사업
- 매출약 비중 51.2%(2021.06)
- 클루덤 :
- 미용기기 사업을 영위
- 매출비중 : 6.4%
- 소모품(카트리지, 젤패드)
- 기계장치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것
- 매출비중 : 41.6%
- 스케덤 : 개인용 뷰티 디바이스 및 화장품 사업을 영위
- 매출비중 0.4%
- 기타 온, 오프라인에서도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다.
화장품 브랜드
- 스케덤 (SKEDERM)
- 클루덤(Cluederm)
미용 의료기기 시장
미용 의료기기 시장은 다음 2가지로 나눌 수 있다. 서로 다른 모델과 차별화된 제품을 공급한다.
- 메디컬 시장
- 에스테틱 시장
영업
국내영업
- 수도권 지역(서울/경기/인천)
- 본사에서 직접 판매를 진행
- 22.2%
- 당사에서 직접 영업을 수행하기 어려운 지역
- 해당 지역의 대리점을 구축하여 운영
- 11 %
- 국내 소모품의 경우 자사 인터넷쇼핑몰(http://classysmall.com)에서 주로 판매
- 회사 위치
- 본사 주소 : 서울시 강남구
- 생산부
- 서울시 송파구
- 경기도 하남시
해외영업
현지 영업인력이 있고, 대리점을 통한 판매(매출 비중 66.8%)
- 유럽,
- 미주/중동,
- 아시아 등
- 미국법인 Skederm, Inc.을 이용하여 아마존(http://www.amazon.com)을 통해 미국 등에 온라인 판매도 한다.
매출
매출처
- 전세계 60여개국 대리점
- 국내 병의원, (개인병원, 종합병원)
- 일반 소비자 등
고객사별 거래조건
고객사별 거래 조건은 업체마다 다르다
각 거래 업체의
- 신용도,
- 비즈니스 전망 등
제반 요소를 검토, 분석하여 결정
소모품 교환권
슈링크, 울핏, 알파, 사이저, 쿨포디의 국내 판매 시
- 소모품 교환권을 패키지로 판매
- 미사용 교환권에 대해서는 선수금으로 회계처리
매출 수주
- 주문생산방식
- 매출의 특성상 ’단기 P/O’를 받아 납품을 진행
제품 생산
주요 원재료
- 전원공급장치,
- 온도조절장치,
- 기구물 등
가술연구소에서 다음을 고려해서 선정
- 품질
- 가격
- 안정적인 원재료 공급가능 여부 등
안정적인 부품조달
- 다수의 매입처를 관리
- 충분한 기간을 두고 미리 주문하거나
- 일정 수량 이상의 재고를 확보하는 등
생산능력 확대중
- 시장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생산인력 채용 증가를 통한 생산능력을 확대하고 있다.
- 의료기기 및 미용기기 생산 능력을 확대 하기 위해
- 2021년 6월 9일 이사회 결의에 따라 계약을 체결
- 2021년 7월 8일에 거래대금을 지급 완료
- 본 유형자산은 2022년 중에 생산시설로 가동될 예정.
경쟁력
- 피부과 전문의인 대표이사의 인적 네트워크 --> 피부미용 의료기기 관련 정보를 수집
- 영업 인력들이 피부미용 의료기기 관련 해외 전시회와 학회에 참석 --> 경쟁업체 연구개발 동향과 최근 시장의 트렌드를 파악
- 영업 인력 통해서 국내외 대리점과 병원에서 수요로 하는 피부미용 의료기기를 수시로 파악 --> 기존제품에 대한 업그레이드 사항 및 신규 제품에 대한 개발 방향을 연구개발인력들과 함께 토의하여 결정
- 직접 기획/설계/개발하여 자재를 발주하고, 조립, 생산하고 있다.
- R&D에 지속적인 투자 –> 우수한 제품
- 버즈 마케팅을 최고의 전략으로 세우고 있으며,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SNS 활동,
- Key Doctor를 활용한 임상 및 학회 참여 등
기술 트렌드의 변동사항을 수시로 파악
- 동종 업계에 속해있는 경쟁업체들의 특허 출원 및 등록 현황 체크
- 해외 피부미용 의료기기 관련 임상시험 체크
클래시스, 클루덤
기존 해외 시장에서는 회사명과 같은
- 클래시스(CLASSYS) 브랜드를 통하여
- 슈링크(ULTRAFORMER III), 알파(CLATUU Alpha), 토너브, 사이저 제품을
- 각국의 의료기기 허가를 받아
- 병원에 고가로 판매하는 포지셔닝
에스테틱샵 시장을 위한 브랜드, 클루덤(Cluederm)
- 해외 시장의 매출을 확대 전략
- 2016년 시작
- 에스테틱샵은 클루덤(Cluederm) 브랜드로, 병원은 클래시스(CLASSYS) 브랜드로 양분화
관련된 소모품(카트리지, 젤패드) 매출 증가 이유
- 주력 장비 판매가 늘어나고
- 신규 장비로 다변화되면서
산업의 특성
Reference
- 클래시스 2021 반기보고서 : https://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10813001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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