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테니스 스폰서를 기업들이 선호하는 이유




테니스 스폰서를 기업들이 선호하는 이유

  • 특히 테니스는 유럽에서 시작돼 귀족 스포츠의 하나라는 인식
  • 선수가 화면에 오랜 시간 노출
  • 구설수에 휘말리는 일이 다른 종목 대비 적다


로저 페더러와 스폰서 계약

  • 지난 21년간 맺었던 나이키와의 스폰서 계약을 중단
  • 유니클로와 10년간 3억달러(약 3400억원)에 계약을 맺었다(연간 3000만달러)
  • 이전 페더러는 나이키와 연간 1000만달러(약112억) 수준의 계약을 맺었다. 



References

  1. 나이키보다 3배 더 불러 '테니스 황제' 뺏은 유니클로 - 머니투데이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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