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백화점, TV홈쇼핑 판매 수수료율

백화점 / TV 홈쇼핑 수수료 / 백화점 수수료 / 수수료률



공정거래위원회 에서 "백화점 납품 수수료"를 조사해서 공개했다. ref.1 에 가면 원본 자료를 받아볼 수 있다. 원본자료에는 "상품군별 납품 수수료"도 있다.


백화점

백화점 판매 수수료율


△ 는 감소를 뜻한다.

구분 2013년 2014년(A) 2015년(B) 전년대비 증감(B-A)
전체 평균 28.54 28.32 27.93 △0.39
(상위 3사) 28.87 28.62 28.18 △0.44
롯데 29.54 29.27 28.47 △0.80
신세계 27.80 27.77 28.36 0.59
현대 28.61 28.18 27.48 △0.70
(중하위 4사) 26.78 26.71 26.43 △0.28
갤러리아 27.78 27.04 27.63 0.59
AK 플라자 28.81 28.70 28.06 △0.64
NC 22.79 23.00 22.90 △0.10
동아 25.16 24.80 24.35 △0.45


백화점 기업 규모별 판매수수료율


단위(%, %p)
구분2013년2014년(A)2015 년 (B)전년대비 증감(B-A)
전체대기업29.429.929.3△0.6
중소기업28.227.927.7△0.2
해외명품22.025.222.1△3.1
롯데대기업29.629.628.8△0.8
중소기업29.929.828.6△ 1.2
해외명품21.226.521.3△5.2
신세계대기업29.930.630.80.2
중소기업26.826.327.31.0
해외명품21.021.021.10.1
현대대기업30.131.330.3△1.0
중소기업28.627.226.6△0.6
해외명품23.222.822.90.1
갤러리아대기업29.729.529.4△0.1
중소기업26.725.926.90.1
해외명품20.624.724.90.2
AK플라자대기업29.729.129.0△0.1
중소기업28.028.727.0△1.7
해외명품22.922.422.60.2
NC대기업22.322.522.2△0.3
중소기업23.023.323.2△0.1
해외명품----
동아대기업24.123.523.1△0.4
중소기업25.625.324.8△0.5
해외명품----



TV 홈쇼핑

TV 홈쇼핑 판매수수료율


구분2013년2014년(A)2015년(B)전년대비 증갑(B-A)
전체 평균34.3933.9933.52△0.47
CJ 오36.6834.7635.861.10
GS37.8734.9033.83△1.07
롯데35.1735.3235.400.08
현대36.5935.4236.681.26
NS28.6130.1530.480.33
홈앤쇼핑31.4532.4931.09△1.40
* NS와 홈앤쇼핑은 수수료율에 택배비 미포함(납품업체가 부담), 이하 같음



TV 홈쇼핑 기업 규모별 판매수수료율


(단위: %, %p)
구분2013년2014년(A)2015년(B)전년대비 증갑(B-A)
전체 평균대기업32.032.331.5△0.8
중소기업34.734.434.1△0.3
CJO대기업36.733.135.62.5
중소기업36.735.135.90.8
GS대기업34.734.434.0△0.4
중소기업38.535.133.8△1.3
롯데대기업27.833.030.8△2.2
중소기업35.235.836.50.7
현대대기업33.633.437.03.6
중소기업37.236.136.60.5
NS대기업27.428.029.71.7
중소기업29.130.830 .6△0.2
홈앤쇼핑대기업31.831.927.9△4.0
중소기업31.432.631.6△1.0




Reference

  1. 2015년도 백화점·TV홈쇼핑 판매수수료율 등 분석 결과 공개, 공정거래위원회, 유통거래과, 2015-12-28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경제] 유치원비 확인 방법

[경제] 비용의 성격별 분류에서 재고자산 변동의 의미

[경제] 경제 텔레그램 채널들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