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배달의 민족 광고 수수료 체계 변경 이유
배달의 민족 수수료 / 배민 수수료 정책 / 배민의 수익구조 /
배달 건당 수수료를 떼어가는 것은 상점의 매출이 상승할 수록 ‘배달의 민족’이 버는 수익도 많아지는 구조가 된다.
배달의 민족 수수료
- 오픈리스트
- 가입업체는 입점업체의 30% 수준
- 주문건 마다 수수료율 6.8%(결제수수료 3.3%, 부가세 제외)
- 비용 : 수수료율 6.8% + 결제수수료 3.3% + 부가세
- 가장 상단에서 신청한 업체중 랜덤으로 3개의 업체를 보여줬다.
- ‘오픈서비스’로 변경 후
- ‘오픈서비스’ 로 변경되면, 신청한 모든 업체를 다 보여준다. 즉 10개 업체가 신청되면, 10개를 다 보여준다.
- 수수료율은 5.8% 로 변경
- 울트라콜 리스트
- 한달에 건당 8만 8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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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서비스 를 늘리면?
광고 건당 수수료를 받는 것은 광고단가를 상승시키지 않는한 일정금액 이상 수익을 얻을 수 없다.배달 건당 수수료를 떼어가는 것은 상점의 매출이 상승할 수록 ‘배달의 민족’이 버는 수익도 많아지는 구조가 된다.
References
- ‘배달앱 수수료 어떻길래’… 자영업자, 배달앱 독점 우려하나 - 머니투데이 뉴스, 2019-1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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