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시사저널의 광고 관련 조사 - 선호광고모델 등

2019년 선호 광고 모델 / 광고모델 인기 / 기업에서 선호하는  / 기업이 좋아하는


시사저널의 광고 관련 조사

출처: 시사저널의 ‘기업이 선호하는 광고 모델(3개 복수응답)’ 조사[ref. 1]

기업이 선호하는 광고 모델

순위 이름
1 손흥민 22표
2 없음 19표
3 BTS 17표
4 일반인 16표
5 김연아 15표
6 공유 8표
6 박보검 8표
8 박서준 6표
8 전지현 6표
8 정해인 6표
11 이병헌 5표
11 이영애 5표
13 김수현 4표
13 정우성 4표
13 박나래 4표
13 류현진 4표
13 안성기 4표
18 박보영 3표
18 박항서 3표
18 백종원 3표
18 진선규 3표
18 유재석 3표
18 트와이스 3표
18 글로벌 패션모델 3표
18 광고계획없음 3표
26 송일국 2표
26 박지성 2표
26 박신혜 2표
26 공효진 2표
26 김남주 2표
26 박항식 2표
26 아이유 2표
26 윤아 2표
26 이하늬 2표
26 김태리 2표
26 김상중 2표
26 수지 2표

선호하는 광고채널

  1. TV : 52명
  2. 유투브: 24명
  3. SNS : 12명
  4. 신문잡지 : 5명
  5. 인터넷 : 4명
  6. 라디오 : 2명
  7. 극장 : 1명

선호하는 타겟층

  1. 30대 : 42명
  2. 40대 : 29명
  3. 20대 : 24명
  4. 50대 : 4명
  5. 10대 : 1명

광고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1. 홍보 문구 : 44명
  2. 모델의 이미지 : 32명
  3. 영상미 : 22명
  4. 콘셉트와 이미지의 전달 : 1명
  5. 크리에이티브 스토리 : 1명

References

  1. ‘손세이셔널’ 손흥민, 광고판에서도 ‘슈퍼손’으로 날다 - 시사저널, 2019-06-03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경제] 유치원비 확인 방법

[경제] 비용의 성격별 분류에서 재고자산 변동의 의미

[경제][용어] CP 와 회사채의 차이 그리고 전기단기사채